본문 바로가기
생활 금융 정보

신용8등급 대출 저금리 순위 5가지 (+ 저렴한 개인 주부신용대출 방법 )

by 팁돌 2021. 6. 9.

신용8등급 대출 저금리 순위별, 종류별로 알려드립니다.

 

신용8등급이면 여기저기 대출이 어렵습니다. 1 금융권에서는 보통 대출을 꺼려하는 수준인데요. 그렇다고 대출을 못 받는 것은 아닙니다. 게다가 잘 알아보면 저금리에 대출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햇살론 혹은 사잇돌 같은 정부지원 상품을 이용하면 말이죠. 신용이 낮다고 무턱대고 대부업체를 이용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너무 높은 금리에 이자 감당도 안되실 수 있거든요. 이번에는 신용8등급이면서 대출을 받아야 하는 분들을 위해 어디서 받아야 저금리로 받을 수 있을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본 포스팅만 끝까지 읽으면 자신의 조건에 맞는 저금리 대출을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목차

  1. 주부대출 순위
  2. 직장인 신용8등급대출 순위
  3. 개인사업자 신용8등급대출 저금리 순위
  4. 신용8등급대출 은행권 순위
  5. 신용8등급대출 2 금융권 순위
  6. 햇살론 대출
  7. 사잇돌 대출

 

 


 

 

 

 주부대출 순위

 

먼저 주부님들을 위한 대출입니다. 보통 신용8등급에 주부님들이 많이 속하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런 분들은 어떤 대출이 있을까요? MONETA 사이트의 신용대출상품 검색 서비스를 활용했습니다. 직접 들어가시면 다양한 조건에 따른 대출들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금리가 낮은 순으로 정렬을 해보았습니다.

신용8등급 대출 주부
신용8등급 대출 주부

 

신용8등급이고 소득이 없는 주부분들 같은 경우 금리가 거의 24%라고 할 수 있겠네요. 대부업체의 금리와 다름없는 수준입니다. 다른 햇살론, 사잇돌 같은 저금리, 중금리 대출도 마지막에 소개하니 참고 바랍니다. 현재 보이는 저축은행, 산와머니 등의 대출을 받기에는 금리가 너무 비싸네요.

 


 

 

 

 직장인 신용8등급대출 저금리 순위

 

다음은 직장인 입니다. 직장인 같은 경우 고정적인 소득이 있기 때문에 신용8등급 이라도 적절한 금리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직장인 신용8등급 대출
직장인 신용8등급 대출

 

하나은행, 대구은행, 우리은행 등이 저금리 상위에 랭크되었습니다. 최소 연 3.45% 금리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신용자 분들에게는 아주 희소식인데요. 해당 상품은 직장인 이로운 대출이라는 상품으로 대구은행의 상품입니다. 한도도 5,000만 원으로 크니 가장 먼저 살펴보시면 좋겠네요.

 

 


 

 

 

 개인사업자 신용8등급대출 저금리 순위

 

다음은 개인사업자 입니다. 보통 개인사업자 분들은 대출이 많기 때문에 쉽게 신용등급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신용8등급 대출을 받을 가능성도 더 많은데요. 낮은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대인사업자 신용8등급 대출
대인사업자 신용8등급 대출

 

개인사업자 신용8등급대출같은 경우 중금리에 형성이 되네요. 최저로 해도 6~7% 정도입니다. 해당 대출은 KB저축은행의 KB 착한 가맹점 대출, 사장님 대출이니 참고 바랍니다. 한도는 그래도 높아 1억 원까지도 가능하네요.

 

 


 

 

 

 신용8등급 대출 은행권 순위

 

모든 직종에서 보았을 때 저금리 순위도 궁금해하실 것 같아서 가져와봤습니다. 대학생 분들 같은 경우 해당할 수도 있겠습니다. 

신용8등급대출 은행권 저금리 순위
신용8등급대출 은행권 저금리 순위

 

정부에서 대학생을 대상으로 햇살론 대출을 해주고 있습니다. 정부지원 상품이다 보니 금리가 아주 저렴합니다. 5.4% 정도인데요. 1,000만 원을 대학생에게 대출해주는 상품중에는 이만한 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대상이라면 가장 먼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신용8등급 대출 2 금융권 순위

 

은행권뿐만 아니라 2 금융권도 알아보겠습니다. 신용 8등급이면 보통 2 금융권에 대출들이 많은데요. 2 금융권이 금리가 비싼 대신 낮은 등급에도 대출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2금융권 신용8등급 대출
2금융권 신용8등급 대출

 

아까 보았던 KB착한 대출이 약 7% 정도 금리이고요. 몇몇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10%가 넘어가는 금리입니다. 저축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때는 높은 금리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햇살론 대출

 

아까 잠시 보았던 햇살론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햇살론
햇살론

 

햇살론 대출은 저신용, 저소득 서민들에게 대출을 해주는 상품입니다. 정부의 금융지원으로 저축은행과 함께 대출을 해주고 있습니다. 대상이 조금 까다로운데요. 근로자의 경우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이고 소득이 3천5백만 원 이하여야 합니다. 같은 직장에 3개월 이상 재직을 하고 있어야 하고요. 자영업자 같은 경우 마찬가지로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이면서 소득이 3천5백만 원 이하여야 합니다. 

 

 

해당 대상을 만족하시는 분들이라면 신용8등급 대출로 다른 것 보다도 햇살론을 가장 먼저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정부에서 재원을 출자하는 만큼 금리가 다른 곳에 비해 훨씬 저렴합니다.

 


 

 

 

 사잇돌 대출

 

비슷한 정부지원상품으로 사잇돌 대출이 있습니다. 신용등급이 8등급인 경우 까지만 가능한데요.

사잇돌
사잇돌

 

소득 수준과 신용등급 수준을 만족한 경우 최대 2천만 원 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기간도 60개월로 장기간이니 활용도가 높습니다. 근로소득, 사업소득, 연금소득으로 정의되는 대상에 해당하는지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저신용 거래자에게 중금리로 대출을 해주기 위한 상품이어서 다른 은행의 고금리보다 저렴한 것이 특징입니다.

 

 


 

신용 8등급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신용 8등급이라 하더라도 직종이나 소득에 따라 할 수 있는 대출이 다양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대출 중 가장 저렴한 금리를 찾으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대상에만 만족하신다면 사잇돌과 햇살론 대출을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함께 보면 더 좋을 글들을 첨부하겠습니다.

 

https://uraeburi.tistory.com/14

 

무인 빨래방 창업 약점 3가지, 알아야 성공한다! ( + 비용 코인 셀프 세탁소 )

무인 빨래방 창업의 약점 3가지는 경쟁, 수익, 무인점포 현실입니다. 요새 유행하는 코인 셀프 세탁소를 창업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무인 빨래방 창업이 유망하다는

uraeburi.tistory.com

 

https://uraeburi.tistory.com/5

 

7등급 대출 필수체크 6가지 ( 신용, 금리 등...)

7등급 대출 필수 체크할 것 6가지를 알려드립니다. 7등급 대출을 받으며 반드시 알아야 할 것들은 다음 6가지입니다. 대출 종류 자격 한도와 금리 신청 조건 주의사항 정부지원 상품 하나씩 직접

uraeburi.tistory.com

 

https://uraeburi.tistory.com/4

 

무담보 아파트론 잘나오는곳 7가지

무담보 아파트론 7가지 중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하세요. 대출 잔고가 점점 늘고 있습니다. 어느 전문 투자자는 2021년 현재가 대출해서 투자하기 가장 좋은 시기라고 했는데요. 금리가 점차

uraeburi.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