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금융 정보

화재보험 가격 비교 분석 2가지 ( 주택, 아파트, 상가 다이렉트 보험 사이트 추천 )

by 팁돌 2021. 6. 3.

화재보험 종류 2가지를 가격 비교 분석해봅니다.

 

화재 사고는 의외로 자주 일어납니다. 뉴스에서도 자주 방영을 해주고 있죠. 특히 주택, 아파트 상가 및 화재 사고의 경우 지방 뉴스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아무래도 한번 일어나면 피해가 크기 때문이지요. 집에 화재가 발생하면 개인 수준에서 그 복구를 다 감당하기에는 벅찹니다. 그래서 화재보험이 있는 것이겠지요. 화재가 일어나면 보장 다른 집의 보상문제까지 있기 때문에 보험 없이 다 부담하려면은 웬만한 부자가 아닌 이상에야 파산할 가능성이 있지요. 그렇다면 이를 방지하기 위해 화재보험은 있어야 합니다. 화재보험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간단한 비교를 준비했습니다. 본인의 보험과 비교해보며 좋을 것 같습니다. 모든 자료는 보험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져왔습니다. 당연히 광고는 아니고 단순한 정보 전달 목적이니 걱정 말고 본 포스팅을 끝까지 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삼성화재 다이렉트 주택 아파트 화재보험
  2. 상가 사업장 화재보험

 


 

 

 삼성화재 다이렉트 주택 아파트 화재보험

주택-화재보험
주택 아파트 화재보험

 

처음으로 알아볼 것은 삼성화재 다이렉트 주택화재보험입니다. 간혹 주택화재보험이 단독주택만 해당하는줄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화재보험에서 주택은 보통 아파트 단독주택 모두 포함한 주택입니다. 참고 바랍니다. 위의 보험은 역시 다이렉트 보험이라 좀 더 저렴합니다. 오프라인 대면하여 보험설계사와 상담 후 가입을 하면 보험료가 더 비싸집니다. 화재손해 보장과 생활 속 위험을 든든하게 보장한다고 하는데요. 실제 보장내용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주택-화재보험-보장
주택 아파트 화재보험 보장

 

 

다양한 화재손해에 대한 보장을 더욱 강화했다고 합니다. 해당 내용에는 실제 손해액 기준으로 보상이 있고요. 또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입힌 경우, 법률상 손해배상금 보상이 있습니다. 화재로 인한 사망 혹은 후유장해(80%) 이상 시 보험금 지급과 임시거주비 발생 시 보험금 지급도 있습니다. 화재가 나면서 발생할 수 있는 금액에 대해 대부분 보장해 준다고 볼 수 있겠네요. 화재가 나더라도 임시적으로 거처를 마련하고 살아가는 데에 든든한 버팀목이 돼줄 것이라 예상이 됩니다.

 

 

추가적으로 생활 속 위험에 대해서도 보상들이 있습니다. 특히 일상생활 중 배상책임으로 보장이 되는 부분은 광범위하게 적용이 됩니다. 주변에서 아파트 윗집에서 물이 새서 화장실 타일 및 벽지 등에 대한 보상을 받는 것도 본 적이 있는데요. 이러한 부분을 잘 모르고 넘어가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험처리가 되는 부분이 생각보다 많으니 꼭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 외에도 가전제품 고장 수리비용 및 강도, 절도로 인한 손해액 보상도 들어가 있네요. 각 보장내용들은 특약이 들어가야 보장되는 부분도 있으니 공식 사이트에서 보장내용을 꼼곰히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주택-화재보험-가격
주택 아파트 화재보험 가격

다음으로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가격을 보겠습니다. 가격은 플랜에 따라 나눠져 있는데요. 실속 표준 고급이 있습니다. 표준을 기준으로 총 납입 보험료는 22,900입니다. 주택의 기준은 16층 미만 아파트, 건물급수 1급 기준입니다. 화재보험 가격 예시가 나와 있기는 하지만 보험료는 천차만별입니다. 화재보험의 특성상 건물의 가격을 따지게 되는데 건물 가격은 가입면적, 건물급수 등에 따라 많이 나눠지기 때문입니다. 자세한 보험 가격은 삼성화재 다이렉트 사이트에서 확인하는 방법이 가장 빠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상가 사업장 화재보험

 

다음 알아볼 것은 삼성화재 가 화재보험입니다. 주택 보험과 어느 정도 비교를 할 수 있게 똑같이 삼성화재 다이렉트 보험을 가져왔습니다. 이름은 삼성화재 다이렉트 사업장 화재보험입니다. 

상가-화재보험
상가 화재보험

역시 다이렉트로 일반적인 보험 가격보다는 저렴하고요. 그 이유는 판매수수료가 0원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업종과 면적을 선택하면 간단하게 상가 보험 가격을 알 수 있습니다. 보장내용에 대해서는 사업장 손해 시 실손해액 기준 보상, 업종별 맞춤 배상책임 보상 등이 있습니다. 보장내용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가 화재보험에는 크게 2가지의 보장내용이 있습니다.

  1. 실제 손해액 보상
  2. 배상책임

상가-화재보험-보장
.상가 화재보험 보장

 

 

실제 손해액 보상의 경우 화재로 인한 피해에 대한 보상입니다. 건물과 인테리어 및 집기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신제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보상이 되는 것입니다. 이때 감가상각을 적용한 시가 손해액으로 보상이 된다는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감가상각이란 본래 새 제품 가격에서 중고로 어느 정도 사용했기 때문에 가격이 좀 떨어져서 측정이 되는 것을 말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중고 가격으로 보상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두 번째 사업장에 필요한 배상책임이 됩니다. 예시를 들어져 있는데요. 사업장 대부분이 속한 식당의 경우 음식물 배상책임, 가스사고 배상책임이 있습니다. 미용실을 운영하는 경우 이, 미용 배상책임이 이루어진다고 하네요. 업종에 따라 보장내용과 보험 가격이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상가 화재보험 가격을 살펴보겠습니다.

 

 


 

상가-화재보험-가격
상가 화재보험 가격

 

상가 보험에는 가스사고 배상책임, 점포휴업에 대한 보상 등이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평균적인 화재보험 가격은 36,689원이라고 하네요. 사업장을 운영하고 계 신경 우라면 화재보험은 다들 가지고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본인이 가진 화재보험이 다이렉트 보험 가격과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상가 화재보험도 마찬가지로 가입면적과 건물급수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으니 공식 사이트에서 직접 확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상가 및 주택, 아파트 화재보험 보장 가격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보험사의 보험들도 특색이 있으니 비교해보면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다이렉트로 가입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보험가입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가격을 절약할 수 있기 때문이죠. 화재보험을 저렴한 가격에 받는 데에 본 포스팅이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https://uraeburi.tistory.com/17

 

우체국 운전자보험, 다이렉트 보험 3가지 추천!

우체국 운전자보험은 사실 없습니다. 저렴한 다이렉트 운전자 보험 3가지 삼성화재 다이렉트 운전자보험 AXA손해보험 온라인스마트 운전자보험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운전자보험 우체국 운전자

uraeburi.tistory.com

 

https://uraeburi.tistory.com/14

 

무인 빨래방 창업 약점 3가지, 알아야 성공한다! ( + 비용 코인 셀프 세탁소 )

무인 빨래방 창업의 약점 3가지는 경쟁, 수익, 무인점포 현실입니다. 요새 유행하는 코인 셀프 세탁소를 창업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무인 빨래방 창업이 유망하다는

uraeburi.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