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금융 정보

보잉 주가, 꼭 알아야할 정보 3가지 ( + 미국 보잉사 주식 전망 조회 )

by 팁돌 2021. 6. 8.

보잉 주가와 관련한 정보 3가지를 요약해보겠습니다.

 

보잉 주식 투자를 위해 꼭 알아야 할 정보 3가지는 주가 차트, 전문가 전망 그리고 마지막으로 분석 보고서입니다. 주식에 투자하기 전에 최소한으로 알아야 할 것들에 대해 요약해보았습니다. 보잉 주식은 코로나 사태 이후 큰 하락을 겪은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일 텐데요. 하락은 곧 장기투자자들에게는 기회로 여겨질 수 있습니다. 이제 코로나 19 예방 접종이 시작되면서 경제도 빠른 회복세에 들어가기 시작했습니다. 보잉 주식에 투자할 기회가 찾아온 것일까요? 보잉 주가에 관련한 사실들을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끝까지 다 읽으신 다면 좋은 투자 기회를 포착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목차

  1. 보잉 주가 차트 조회
  2. 보잉사 주식 전망
  3. 보잉 분석 보고서

 

 


 

 

 

 보잉 주가 차트 조회

 

가장 먼저 차트부터 보겠습니다. 주가가 어떻게 흘러 갔는지 확인을 하고 정보들을 보면 좋습니다. 어떻게 영향을 끼쳐왔는지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주식시장의 비중을 보는 것도 좋죠. 미국 주식시장에서 보잉 주식이 차지하는 비중을 나타내 줄 수 있는 좋은 자료가 있어서 가져와보았습니다. FinViz 사이트를 참고했습니다.

 

 

보잉 주가 비중
보잉 주가 비중

 

보잉 주식의 티커는 BA입니다. 보시는 티커의 각 칸의 크기가 해당 회사의 크기 즉 시가총액을 말합니다. 현재 주식시장에서 보잉은 저정도의 크기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기술 대형주들이 많이 부각이 되면서 비중이 좀 줄어든 것으로 보이네요. 회사 명성에 비해 큰 비중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다음은 주가 차트를 통해 흐름을 살펴보겠습니다.

 

 


Motley Fool 사이트에서는 주가차트를 S&P500 지수와 함께 나타내어 줍니다. 좋은 비교 자료가 될 것 같아 해당 차트를 가져와봤습니다.

 

보잉 주가 차트 조회
보잉 주가 차트 조회

 

보잉과 주식시장 지수를 비교해서 알 수 있는데요. 보잉 주식의 변동률이 확실히 훨씬 크군요. 5년간을 보았을 때는 보잉사가 크게 올랐다가 코로나 때 극심하게 떨어졌습니다. 이제는 비슷한 수준까지 왔는데요. 이전의 주가를 회복하려면 아직도 기간이 걸리겠습니다. 다만 지금의 흐름을 계속 이어가면 곧 주식 시장 지수보다 더 높아질 것 같네요. 앞으로 지속적인 상승을 할 수 있을까요? 다음 챕터에서 전망을 살펴보겠습니다.

 

 


 

 

 

 보잉사 주식 전망

 

보잉사 주식 전망에 대해 확실히 알아보겠습니다. 우선은 보잉사가 어떤 회사인지 알아야겠죠? 친숙한 회사이지만 또 회사 개요를 보면 느낌이 조금 다를 수도 있습니다. 공식적인 자료를 추구하는 위키백과에서 회사에 대해 확인해보겠습니다.

더 보잉 컴퍼니 개요
더 보잉 컴퍼니 개요

 

 

보잉 사는 세계 최대 항공기 제작회사라고 합니다. 그리고 방산업체이기도 하고요. 아시는 바와 같이 보잉에서 민간 항공기를 많이 생산합니다. 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군사, 우주 사업도 중요한 사업이지요. 보잉 737 MAX 이륙 금지 조치로 인한 악재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 회복세에 대한 얘기는 없고 위기에 빠진 내용이 주로 기술되어 있네요. 전망은

어떠할지 살펴보겠습니다.

 

 


 

야후 파이낸스의 주가 전망 자료입니다. 전문가들의 분석이 모여 주식 추천 자료를 만듭니다.

 

보잉 주가 전망
보잉 주가 전망

 

사실 저번달만 해도 보잉 주식을 팔아라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6월이 들어서는 홀드 혹은 매수 의견이 더 많아졌네요. 코로나 회복 기대감이 반영이 된 것일 수도 있겠습니다. 어떠한 일이 있었던 것인지 다음 분석 자료에서 힌트를 얻으면 좋겠습니다.

 

 

 


 

 

 

 보잉 분석 보고서

 

이제 마지막으로 정말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잉 주식은 미국 주식이다 보니 미국의 분석 자료를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SeekingAlpha라는 사이트에서는 양질의 기업 보고서 자료를 제공합니다.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과연 보잉 주식이 2021년에 살만한가? 라는 제목의 자료입니다.

 

 

보잉 분석 자료
보잉 분석 자료

 

요약본을 보시면 보잉의 회복세는 그리 순조롭지는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타격과 737 항공기 문제가 심하다는 것이지요. 737 MAX의 문제는 아직 해결되지 않았고 보잉사에게 중요한 해외여행 회복속도는 더디다고 합니다. 접종이 다 이루어지고 코로나 19가 종식되는 과정에서 해외여행만큼은 가장 마지막에 이루어질 겁니다. 그러한 부분을 지적한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사실 현재도 코로나 19는 심각하게 진행 중이며 미국과 같은 선진국에서 접종이 활발하게 이루어져 있지 아직 다른 많은 국가들은 제대로 접종을 하지 못하는 곳도 많습니다.

 

 

다만 2022년까지 보았을 때 이익으로 전환이 될것이라고 보네요. 2020년 수익도 2019년 수준을 넘을 것이라고 합니다. 종합적으로 보았을 때 보잉 주식이 장기적으로 봤을 때 회복될 것 같긴 하지만 아직은 시기상조이다 라고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미리 선점하는 초장기투자자 분들에게는 매력적일 수도 있을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주가가 제대로 다 오르지 않은 상태에서 사는 저가매수의 기회일 수도 있으니까요.

 


 

 

보잉 주식에 대해 정리하며 살펴보았습니다. 생각보다는 더 매력적인 주식이었다고 생각이 되네요. 관심종목에 넣어놓고 지속적으로 살펴볼 필요성이 있다고 봅니다. 코로나 사태가 종식되면 주가가 전환될 것이 뻔한 주식이기 때문이죠. 다만 그것이 언제 반영이 될지는 미지수입니다. 추가적으로 함께 보면 좋을 자료들을 첨부합니다.

 

 

https://uraeburi.tistory.com/12

 

화이자 주가 전망 1분 정리! (+ 한국 제약 관련주 백신 주식, 미국 )

화이자 주가 전망은 어떻게 될까요? 빠르게 정리해보겠습니다. 화이자는 세계인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 회사 치고는 주가가 폭등하지 않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무엇인지, 앞으로의 전망은 어

uraeburi.tistory.com

 

https://uraeburi.tistory.com/10

 

증권 수수료 비교 TOP 5 (+ 표, 평생무료 주식매매 거래계좌 회사 )

증권 수수료 비교했을 때 가장 낮은 매매 수수료를 제공하는 회사 TOP 5는 다음과 같습니다. 나무증권 미래에셋대우증권 유안타증권 한국투자증권 키움증권 증권회사를 선택하여 주식 매매 거래

uraeburi.tistory.com

 

https://uraeburi.tistory.com/8

 

주식 거래량 보는법 5가지 ( + 투자 매매 잘하는 방법 )

주식 투자에서 거래량은 대단히 중요합니다. 흔히들 거래량이 가격과 더불어 가장 중요한 지표라고 말합니다. 거기에는 이유가 있는데요. 국내 주식시장에서 활개를 치는 세력들이 가격은 조정

uraeburi.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