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금융 정보

시간외 단일가 거래방법 핵심만 3분 정리! (키움 증권)

by 팁돌 2021. 9. 3.

시간외 단일가 거래방법을 최대한 간단하게 정리합니다.

 

시간외 단일가 거래를 어려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불필요한 설명을 줄이면 너무나도 간단합니다. 보통의 매수, 매도하는 것과 별다를 것 없습니다. 오히려 더 쉽다고도 볼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개인 투자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키움 증권을 기준으로 설명해보겠습니다. 꼭 키움증권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라도 본 포스팅을 확인 바랍니다. 왜냐하면 시간외 단일가 거래에 필요한 핵심 정보들만 모았으니 다른 증권사를 이용하시더라도 쉽게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본 포스팅을 끝까지 읽으셔서 새로운 매매 기회를 통한 수익을 맛보세요!

 

 

목차

  1. 키움증권 거래방법
  2. 시간외 단일가 매매란
  3. 거래시간

 

 


 

 

 

 키움 증권 거래방법

 

가장 먼저 키움 증권에서 시간외 거래를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사진 2장만 보시면 바로 아시게 됩니다. 먼저 키움 증권의 HTS인 영웅문을 들어갑니다. 모바일을 쓰시는 분들도 모바일 mts 영웅문에 들어가시면되겠죠. 모바일과 pc 동일하게 다음과 같이 검색해 보시면 됩니다. 화면 창에 '시간외'라고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목록이 뜹니다. 여러 창을 사용해본 결과 가장 거래하기 좋은 창은 '0339 시간외단일가주문 종합'입니다. 이곳에서 호가, 미체결 내역, 관심종목까지 한꺼번에 볼 수 있거든요. 어떤 화면이 뜨는지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시간외 메뉴들
시간외 메뉴들

 

 


'0339 시간외단일가주문종합'에서 거래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매수, 매도를 비롯하여 정정까지 하실 수 있고요. 시간대별 등락률을 비롯하여 예수금, 체결까지 한꺼번에 확인이 가능해서 편합니다. 제가 시간외 거래를 할 때 주로 사용하는 창입니다. 실전에서 한 가지 팁이 있다면 종합차트를 같이 띄어놓는 것입니다. 시간외단일가주문종합 창에서 하나 아쉬운 것이 있다면 주가 차트가 없는 것인데요. 따라서 종합 차트만 하나 띄어놓으면 주문을 위한 대부분의 정보들을 모두 얻으실 수 있습니다.

 

 

시간외 단일가 주문종합
시간외 단일가 주문종합

 

아래에서는 시간외 단일가 거래방법에 필요한 정보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체결 및 거래방식을 비롯하여 거래시간까지 알아봅시다. 체결 방식과 거래시간이 일반 정규장 주식 매매와 조금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필요한 핵심 정보만 올려놓았으니 아래 글을 이어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시간외 단일가 매매

 

시간외 단일가 매매에 관련한 한경 경제용어 사전 자료를 들고 왔습니다. 다양한 정보들 중에서 가장 깔끔한 설명이라고 생각합니다. 한경 경제용어사전에서 설명하는 시간외 단일가 매매는 다음과 같습니다.

시간외 단일가 매매
시간외 단일가 매매

 

  1.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10분 단위로 단일가 매매체결
  2. 하루 총 12회 매매
  3. 당일 종가 기준으로 +-10%까지 변동 가능

 

 

이렇게 3가지가 주요한 정보이니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사실 이것이 시간외 단일가 거래방법의 전부입니다. 이렇게 시간외 단일가 매매를 알고 나면 하루 주식장이 끝나더라도 매매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계속해서 거래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본래 정규 주식장만큼 거래량이 많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원하는 가격에 체결을 못할 수도 있음을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반대로 장점도 2가지 있습니다. 더 많은 시간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과 종가를 확인하고 매매에 나설 수 있는 점입니다.

 


 

 

 

 거래시간

 

마지막으로 시간외 단일가 거래시간을 살펴보겠습니다. 네이버 검색에 잘 정리된 자료가 있어서 가져왔습니다. 저도 주식 거래시간을 까먹을 때마다 네이버에 검색해서 확인해보는데요. 미국장까지 확인이 가능해서 좋습니다. 시간외 단일가 외에도 동시호가, 시간외 종가 시간 등도 나와 있으니 하나씩 확인해봅시다.

 

 

주식 거래시간
주식 거래시간

 

아시다시피 정규시간은 9시부터 15:30까지입니다.

장 시작 동시호가로 8:30 ~ 09:00 매매가 가능하고요. 장 마감 동시호가로 15:20 ~ 15:30까지 가능합니다. 그리고 장이 모두 끝나고 장후 시간외 종가 시간까지 지나고 나면 시간외 단일가로 16:00 ~ 18:00 거래를 합니다. 헷갈리시는 분들은 타임 그래프를 그려서 확인해보시면 좋습니다!

 

 


 

시간외 단일가 거래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3분 만에 핵심을 모두 알아가실 수 있도록 구성을 해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주식 거래에 더 많은 기회를 포착하셔서 큰 수익을 얻으시길 바랄게요. 또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정보가 있으면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함께 보면 좋을 글을 첨부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확인 바랍니다.

 

 

https://uraeburi.tistory.com/39

 

주식투자 방법, 모르면 손해. 3가지 증권 정보 추천 사이트! ( 잘하는 초보 개인 )

주식투자 방법을 찾으시나요? 팍스넷, 한경컨센서스, 아이투자 사이트에 접속해보세요. 주식 투자를 어떻게 해야 할지 길이 보이실 겁니다. 증권 정보 사이트를 추천해드리는 이유는 초보 개인

uraeburi.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