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금융 정보

20대 실비보험 17가지 비교! ( 가장 보험료 저렴한 추천 상품은 DB손해보험 )

by 팁돌 2021. 8. 31.

20대 실비보험 료 가장 저렴한 곳은 DB손해보험입니다.

 

요새 나이가 적든 많든 실비보험은 필수라고 하죠? 사회초년생으로 이제 막 수입이 생긴 20대가 가장 많이 가입하는 보험도 실비보험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실비보험은 실질적인 가격이 만원 내외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문에 싸니까 대충 확인하고 비교 없이 가입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보험료는 오랫동안 납부하기 때문에 월 1,000원만 절약하더라도 나중에는 그 금액이 아주 커질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조금이라도 가성비 좋은 실비보험을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보험다모아와 밸류챔피언에 따르면 20대 실비보험 중 가장 가성비가 좋은 곳은 DB손해보험입니다.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1. 보험다모아
  2. 밸류챔피언
  3. 4세대 실비보험

 

 


 

 

 

 보험다모아

 

가장 첫 번째로 보험다모아라는 사이트에서 자료를 가져왔습니다. 보험다모아는 보험 비교를 할 때에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국내 보험사들이 모인 보험협회에서 직접 운영하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소비자들에게 보험정보를 투명하게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협회인 덕에 광고 없이 확실한 비교를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당연히 실비보험에 대한 비교자료도 제공하는데요. 다행히 생년월일을 설정할 수 있어 20대 실비보험도 비교를 할 수 있었습니다. 만 29세 기준으로 실비 보험료가 낮은 순으로 정렬했습니다.

 

 

보험다모아 실비상품 비교
보험다모아 실비상품 비교

 


 

20대 실비보험 가장 낮은 곳 1위는 바로 DB손해보험입니다. 만 29세 기준으로 남자 보험료는 6,969원 여자는 8,200원입니다. 실비보험의 특성상 각 보험사 별로 보장의 차이는 거의 없는데요. 따라서 가장 낮은 보험료를 제공하는 DB손해보험을 우선적으로 고려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가장 높은 20대 실비 보험료는 남자 9,850원 여자 11,260원이었는데요. 약 3천 원까지 차이가 나네요. 의외로 큰 차이입니다. 역시 보험을 가입할 때는 반드시 보장내용과 보험료를 꼭 비교해보아야겠네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한 보험다모아 사이트에서 직접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20대 실비보험 낮은 보험료순
20대 실비보험 낮은 보험료순

 

 

https://e-insmarket.or.kr/mins/minsInsList.knia?prdtSmlClsCd=G003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가입기준 갱신형 : 1년만기 1년납, 월납, 최초계약기준, 상해 1급 보험가입금액 : (기본형)  · 상해급여 실손의료비 (입·통원 합산): 5천만원 한도(단, 통원 회당 20만원 한도)  · 질병급여 실손의

e-insmarket.or.kr

 

 


 

 

 

 밸류챔피언

 

다음으로 밸류챔피언의 자료를 가져와보겠습니다. 밸류챔피언은 금융전문 정보 사이트입니다. 각종 비교자료 기사가 잘 나와있어서 자주 참고하는 사이트입니다. 보험을 비교할 때나 은행 적금과 같은 상품을 비교할 때 가장 간편한 사이트 중에 하나입니다. 당연히 실비보험에 대한 비교자료도 있었습니다. 그중에 20대, 30대에게 추천하는 보험이 있어서 참고해보겠습니다.

 

20대 추천 실비보험 밸류챔피언
20대 추천 실비보험 밸류챔피언

 

보험다모아의 결과와 동일하게 DB손해보험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25세를 기준으로 월 보험료는 남자는 5,864원

 여자는 6,757원이라고 하네요. 업계 평균 대비 10% 이상 할인된 가격이라고 하고요. 30대 중반까지 타 보험료에 비해 저렴하다고 합니다. 실비보험이 15년마다 재계약을 하니 15년이 지난 시점에는 다른 보험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겠네요.

 

 

https://www.valuechampion.co.kr/medical-insurance/%EC%B5%9C%EA%B3%A0%EC%9D%98-%EC%8B%A4%EC%86%90%EC%9D%98%EB%A3%8C%EB%B3%B4%ED%97%98-%EC%8B%A4%EB%B9%84%EB%B3%B4%ED%97%98-%EB%B9%84%EA%B5%90-%EC%B6%94%EC%B2%9C#twenties

 

2021년 최고의 실손의료보험(실비보험) 추천

당신에게 꼭 필요한 알짜 실손의료보험(실비보험)을 발견하세요. 국내 150여개 실비보험 상품의 가격을 비교하고, 실손보험 가입시 알아야 할 기준을 명쾌하게 분석하였습니다.

www.valuechampion.co.kr

 


 

 

 

 4세대 실비보험

 

최근 실비보험이 말이 많았습니다. 보장이 워낙 많이 이루어진 탓에 실비보험 보장 잔액이 지속적으로 줄어든 이유인데요. 보장할 자금이 부실해지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서 정부에서 대대적인 개편에 나섰습니다. 이 결과로 현재 판매하고 있는 4세대 실손 의료보험이 탄생했습니다. 간단하게 4세대 실비보험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4세대 개편때문에 실비보험을 이제 가입하는 20대들에게는 보장은 작은 대신 보험료는 상대적으로 더 비싼 불리한 상황입니다. 약간 억울하긴 하지만 그래도 타 보험에 비해 가성비가 좋은 실비보험은 하나 가입해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래 4세대 실비보험의 자세한 보장내용입니다. 보험다모아 사이트를 참고했습니다.

 

4세대 실손 의료보험 실비보험
4세대 실손 의료보험 실비보험

 

4세대 실비보험의 요점은 비급여 보장을 많이 받을수록 보험료가 올라간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예전처럼 불필요한 도수치료를 계속 받는 상황이 좀 줄어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20대 실비보험 추천 상품과 그 내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저렴하고 가성비 좋은 실비보험을 가입할 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또 도움이 될 수 있는 좋은 자료가 있으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아래는 함께 보면 좋은 글입니다!

 

 

https://uraeburi.tistory.com/39

 

주식투자 방법, 모르면 손해. 3가지 증권 정보 추천 사이트! ( 잘하는 초보 개인 )

주식투자 방법을 찾으시나요? 팍스넷, 한경컨센서스, 아이투자 사이트에 접속해보세요. 주식 투자를 어떻게 해야 할지 길이 보이실 겁니다. 증권 정보 사이트를 추천해드리는 이유는 초보 개인

uraeburi.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