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금융 정보

현대카드 카드론 1분 총정리! ( 한도, 장기 대출받는 방법, 중도상환 방식, ATM )

by 팁돌 2021. 8. 13.

현대카드 카드론에 관한 정보를 총정리합니다!

 

카드론 받아보셨나요? 만약 처음 받으신다면 어떻게 하는지 막막하실 수도 있는데요. 현대카드 카드론, 장기대출을 받기 위해 필요한 정보는 아주 다양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잘 정리된 자료를 찾기는 어렵더군요. 직접 현대카드 카드론에 필요한 자료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한도, 중도상환 수수료 방식에서부터 ATM을 활용하여 장기대출받는 방법까지 총정리하겠습니다. 간단히 1분이면 확인할 수 있도록 모아봤으니 끝까지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1. 현대카드 카드론 (한도, 기본정보 )
  2. 현대카드 카드론 상환 방법, 중도상환 수수료
  3. 현대카드 카드론 대출받는 방법, ATM 유의사항

 

 


 

 

 

 현대카드 카드론 한도, 기본정보

 

현대카드 카드론 이란 무엇일까요? 카드론은 다른 말로 장기 카드대출이라고도 하는데요. 현대카드사에서 장기대출을 받는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 직접 한도를 비롯한 기본정보를 가져와 보았습니다. 장기카드대출 즉 카드론은 이자만 납부하고 최장 6개월간 거치가 가능하고요. 모바일로 신청하면 365일 24시간 1분 이내 간편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한도와 금리는 어떨까요?

현대카드 카드론
현대카드 카드론

 

 


현대카드 카드론 기본정보입니다. 한도는 나와 있지 않은데요. 다른 사이트에서 보니 최대 3,500만 원까지 가능하다고 하네요. 하지만 카드 이용실적과 신용점수에 따라 이 한도는 달라질 수 있겠죠? 개인마다 설정된 한도 내에서 10만 원 단위로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상환방식은 원리금 균등상환, 원금균등상환, 만기일시상환 등 다양합니다. 이자율은 5.5 ~ 23.5%입니다. 보통 카드론이라는 것이 카드사인 제2 금융권 대출이라 이율이 싸게 나오지는 않습니다. 1 금융권 대출보다는 더 비싼 이자를 내야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용기간은 3~36개월입니다. 하지만 이자만 납부 가능한 최장 거치기간은 6개월인 점을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현대카드 카드론 기본상품정보
현대카드 카드론 기본상품정보

 

 


 

 

 

 현대카드 카드론 상환방법, 중도상환 수수료

 

다음으로 현대카드 카드론 상환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상환 방식에는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로 원금균등상환 방식입니다. 이름처럼 원금을 계속 균등하게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처음에는 이자가 많이 포함이 되어 있어 상환금이 조금 큰데요. 갈수록 이자가 줄어들어 월 상환금액이 낮아지는 방식입니다. 상대적으로 직후 월 상환액이 가장 큰 방식입니다. 

 

 

다음은 원리금 균등상환방식입니다. 원금 상환액을 잘 조정하여서 대출을 모두 갚는 날까지 똑같은 월상환액을 내면 됩니다. 마지막은 만기 일시상환 방식입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식으로 알고 있는데요. 월 상환 부담액이 상대적으로 가장 작습니다. 하지만 마지막에 원금을 모두 갚아야 합니다. 대출을 활용하여 투자를 하는 분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거치기간은 만기일시상환방식이 아니더라도 일정 기간 동안 이자만 납부할 수 있도록해줍니다.

 

현대카드 카드론 상환방법
현대카드 카드론 상환방법

 

 


 

중도 상환 수수료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나 카드론의 경우 중도상환 수수료를 꼭 체크하게 되는데요. 카드론은 1개월 이내 잠시 동안만 급전이 필요해 활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현대카드 카드론은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습니다. 0원이니 언제든 갚아도 됩니다. 당장 급전이 필요해 받는 분들에게 희소식입니다.

현대카드 카드론 중도상환 수수료
현대카드 카드론 중도상환 수수료

 


 

 

 

 현대카드 카드론 대출받는 방법, ATM 유의사항

 

현대카드 카드론 장기 대출받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 소개하는 것은 총 4가지인데요. 인터넷을 활용하여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 바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다음은 현대카드 앱을 활용하여 모바일로 받는 것입니다. 셋째는 상대적으로 인터넷 활용에 취약하신 분들을 위해 ARS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통화로 바로 처리하는 게 편하신 분들은 이것이 좋겠죠. 마지막으로 CD, ATM 이용방법이 있는데요.  ATM 이용 카드론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카드 카드론 ATM
현대카드 카드론 ATM

 


 

 

ATM을 활용할 때는 유의사항이 있습니다. 바로 이용한도와 수수료가 있다는 것인데요. 제휴은행 ATM을 이용할 경우 건당 1,300원의 수수료가 듭니다. 그리고 이용한도는 1회 70만 원, 1일 300만 원 미만으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더 큰 한도를 원하시거나 수수료를 아끼시려는 분들이라면 인터넷을 활용하여 카드론을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현대카드 카드론 ATM 주의사항
현대카드 카드론 ATM 주의사항

 

 


 

 

현대카드 카드론 정보들을 확인해보았습니다.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자료들만 뽑아왔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무리한 대출은 큰 위험이 따른 다는 것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끝으로 함께 보면 좋을 자료들을 첨부합니다. 확인 바랍니다. 또 도움이 될만한 정보가 있으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https://uraeburi.tistory.com/41

 

법인 사업자 대출 금리 한도 비교 2가지 ( SC제일은행 VS 신한저축은행 )

법인 사업자대출에는 SC제일은행과 신한저축은행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두가지 법인 사업자대출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사업자에 대한 대출은 많습니다. 프리랜서 대출로도 가능하고

uraeburi.tistory.com

 

 

https://uraeburi.tistory.com/45

 

코스피 코스닥 차이, KP200? 1분 간단 정리! ( 나스닥지수 구분 차이점 )

코스피 코스닥 차이가 무엇인지 아시나요? 의외로 코스피와 코스닥이 그냥 같은 것으로 아는 분들이 많습니다. 코스피 지수와 코스닥 지수는 분명한 차이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확실히

uraeburi.tistory.com

 

 

https://uraeburi.tistory.com/40

 

채권 투자 방법 가장 쉬운 1가지 ( + 미국 한국 국채 ETF 구입 )

가장 쉬운 채권 투자 방법을 소개합니다. 채권 ETF를 구입하는 것이 가장 쉽습니다. 채권을 투자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직접 채권을 사는 경우도 있고 채권과 관련된 다른 상품을 구매하는 경

uraeburi.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