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금융 정보

입원비 보험 2가지 비교! ( 우체국 VS 동양생명 승자는? , 가격 보장내용 )

by 팁돌 2021. 6. 2.

입원비 보험 우체국이 다양한 보장내용에서 승리, 동양생명이 저렴한 보험료에서 승리입니다.

 

 

우체국에는 무배당 우체국 통합건강보험이라는 보험이 있습니다. 해당 보험 내에 입원비를 보장해주는 특약이 있는데요. 동양생명은 첫날부터더드림입원비보험이 있습니다. 상품명에서 알 수 있듯이 입원비에 집중이 되어있는 보험인데요. 이 두 가지 입원비 보험을 비교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각 상품의 특징과 보장내용, 예상 보험료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입원비 보험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끝까지 읽으시고 본인에게 맞는 입원비 보험을 찾아보세요!

 

 

목차

  1. 우체국 입원비보험 (무배당 우체국통합건강보험)
  2. 동양생명 첫날부터더드림입원비보험

 


 

 

 우체국 입원비 보험 (무배당 우체국통합건강보험)

 

앞서 말했듯 우체국 통합건강보험에 입원비 보장 내용이 있습니다. 입원비만을 보장해주는 보험은 없을까요? 제가 우체국 다이렉트 보험 홈페이지에서 찾아본 바로는 없었습니다. 대신 우체국통합건강보험에 특약으로 들어가 있더군요. 해당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우체국-통합건강보험
우체국 통합건강보험

 

우체국 통합건강보험에는 첫날부터 입원비 보장한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일반 입원 및 중환자실 입원이 다 포함이 되어있다고 하네요. 통합건강보험이다 보니 입원비 말고 다른 보장 내용도 많은데요. 대상포진 통풍 등 생활형 질병부터 중증치매 간병생활자금 지급까지 가능합니다. 정말 통합건강보험이라고 할만하네요. 입원비 보험에 대한 더 자세한 보장내용을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우체국-입원비보험-보장안내
우체국 입원비보험 보장안내

우체국 입원비보험 특약 내용에 대해서 가져왔습니다. 이름은 무배당 첫날부터 입원특약(갱신형)입니다. 특약보험가입금액 2,000만 원을 기준으로 지급액이 나와있는 점에 대해서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지급은 입원 급부금, 중환자실 입원급부금, 건강관리자금이 지급이 됩니다. 지급액은 각각 2만 원, 3만 원, 30만 원입니다. 입원급부금은 첫날부터 120일 한도로 보험금이 지급이 됩니다. 중환자실 입원급부금은 1일 이상부터 60일 한도이네요.

 


 

우체국-입원비보험-보험료
우체국 입원비보험 보험료

 

보험료는 얼마일까요? 30세 남자 기준으로 37,400원입니다. 아까 말했다시피 통합건강보험으로서 다양한 보장내용이 모두 포함된 것임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아무래도 입원비만 보장해주는 보험보다는 보험료가 훨씬 비싸겠지요? 다른 보험이 적고 입원비와 더불어 다양한 보장을 한꺼번에 가입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보험입니다. 

 

 


 

 

 동양생명 첫날부터더드림 입원비 보험

 

우체국 입원비 보험과 비교를 하자면 동양생명의 첫날부터더드림입원비보험은 이름부터가 입원비 보장에 집중을 한 보험입니다. 종합병원이 아니어도 첫날부터 2만 원 보장, 종합병원에 입원하면 6만 원 보장 상급종합병원에 입원했다면 10만 원 보장이라는 문구가 눈에 띄는데요. 보장내용이 어떠한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동양생명-첫날부터더드림-입원비보험
동양생명 첫날부더더드림 입원비보험 

 

 


 

 

동양생명-첫날부터더드림-입원비보험-보장내용
동양생명 첫날부더더드림 입원비보험 보장안내

보장에는 총 7가지가 있습니다.

 

  1. 입원급여금
  2. 종합병원입원급여금
  3. 상급종합병원입원급여금
  4. 중환자실 입원급여금
  5. 응급실 내원 진료비 (응급)
  6. 응급실 내원 진료비 (비응급)
  7. 만기지급금

 

입원급여금이 종합병원과 상급종합병원으로 나눠져서 더욱 많이 보장이 되는 것이 특징이네요. 그 외에도 응급실 내원 진료비 등이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입원비에 관한 사항들이 전문적으로 보장이 되는 듯합니다. 입원비와 진료비를 중점적으로 보장내용으로 넣고 싶다 하시는 분들에게는 동양생명의 입원비 보험이 제격이겠습니다.


 

 

동양생명-첫날부터더드림-입원비보험-보험료
동양생명 첫날부더더드림 입원비보험 보험료

 

동양생명 입원비 보험의 가격입니다. 남자 30세 기준으로 18,400원입니다. 기본 계약을 기준으로요. 우체국 보험보다는 저렴하긴 합니다. 사실상 직접적인 비교는 불가능하지만요. 입원비를 제외한 다른 분야에 더 다양한 보장을 가진 우체국 보험이 더 비쌀 수밖에 없긴 하겠지요.

 


입원비 보험 2가지를 비교 분석해보았습니다. 입원비에 집중적인 보장을 원하시는 분들은 동양생명의 첫날부터더드림 입원비 보험이 좋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기본적인 보험이 없고 입원비도 보장내용으로 추가하고 싶으신 분들은 우체국의 통합건강보험을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각기 다른 장단점이 있으니 정확한 자료를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고해보시고 가입을 하시면 좋겠습니다. 추가로 함께 보면 좋을 글들을 첨부합니다.

 

https://uraeburi.tistory.com/12

 

화이자 주가 전망 1분 정리! (+ 한국 제약 관련주 백신 주식, 미국 )

화이자 주가 전망은 어떻게 될까요? 빠르게 정리해보겠습니다. 화이자는 세계인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 회사 치고는 주가가 폭등하지 않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무엇인지, 앞으로의 전망은 어

uraeburi.tistory.com

 

https://uraeburi.tistory.com/14

 

무인 빨래방 창업 약점 3가지, 알아야 성공한다! ( + 비용 코인 셀프 세탁소 )

무인 빨래방 창업의 약점 3가지는 경쟁, 수익, 무인점포 현실입니다. 요새 유행하는 코인 셀프 세탁소를 창업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무인 빨래방 창업이 유망하다는

uraeburi.tistory.com

 

https://uraeburi.tistory.com/16

 

이륜차 보험 싼곳 3가지 고르는법 ( + 이륜자동차 운전자 )

이륜차 보험 싼곳은 대표적으로 삼성화재 다이렉트 DB손해보험 다이렉트 KB손해보험 다이렉트 등이 있습니다. 이륜차 보험 싼곳을 소개하고 고르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륜자동차는 사고

uraeburi.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