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금융 정보

화이자 주가 전망 1분 정리! (+ 한국 제약 관련주 백신 주식, 미국 )

by 팁돌 2021. 5. 20.

화이자 주가 전망은 어떻게 될까요? 빠르게 정리해보겠습니다.

 

 

화이자는 세계인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 회사 치고는 주가가 폭등하지 않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무엇인지, 앞으로의 전망은 어떤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한국 화이자제약 관련주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미국 화이자에 직접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세금, 환전수수료 등 진입장벽이 조금 있습니다. 대체재로서 투자할 수 있는 한국 주식을 나

열 해보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투자 권유가 아닌 투자 정보 전달임을 알려드립니다. 끝까지 읽어보시고 화이자에 대한 정보를 빠르게 취득해가시면 좋겠네요.

 

 

목차

  1. 미국 화이자 주식
  2. 화이자 주가 전망
  3. 한국 화이자 제약 관련주

 


 

 

 미국 화이자 주식

 

먼저 화이자 주식에 대해 좀 더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이자는 미국 나스닥시장에 상장된 주식으로서 한국에서 한국화이자제약을 통해 진출해 있습니다. 신뢰도 있는 정보를 제공해주는 위키백과에서 화이자라는 기업을 더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화이자 주식 

 

1849년 독일에서 미국으로 이주한 사촌형제인 찰스 파이처(Charles Pfizer, 1824년 3월 22일 ~ 1906년 10월 19일)와 찰스 F. 에르하르트(Charles F. Erhart, 1821년 ~ 1891년)가 뉴욕 브루클린에서 화학약품 회사인 찰스 화이자 앤드 컴퍼니 Charles Pfizer & Company)를 설립한 것이 시초이다. 대한민국에서는 1959년에 중앙 제약을 통해 국내 진출하였으며, 1969년 완전히 외국계 투자 기업이 되면서 한국화이자제약(주)으로 사명 변경하였다. 2018년 12월에 영국의 글락소스미스클라인에 화이자 일반의약품과 헬스케어 양도를 하였다.

 

 

화이자의 업죤(upjohn) 사업부와 밀란(Mylan)이 합병을 의결하였으며 회사명은 비아트리스이다. 참고로 밀란은 에피펜 공급처로 유명하다. 오랜 기간 동안 에피네프린 공급을 독과점 해왔으나, 미국 식품의약국의 승인으로 이스라엘 기반의 테바가 에피네프린 제네릭 허가를 받아냈으며 밀란의 주된 지지자와 영업이익의 수혜자는 클린턴 재단이다. 2020년에는 독일 바이온텍사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백신을 공동으로 개발하였다. 국제일반명은 토지나 메란이 고, 화이자에서 사용하는 시판용 브랜드명은 코미 나티주이다.

 

 


 

 

화이자가 미국 주식시장에서 비중은 어떻게 될까요? FINVIZ라는 사이트에서는 그래픽을 통해 원하는 주식 비중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 번쯤은 보셨을 겁니다. 주식 맵입니다. 미국 화이자 주식의 티커는 PFE로 제약회사를 모아둔 DRUG MANUFACTURERS-GENERAL에 속해있습니다.

 

PFE-비중
PFE 비중

 

 

참고로 DRUG MANUFACTURERES-GENERAL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JNJ는 존슨 앤 존슨 기업입니다.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회사인 화이자 치고는 미국 주식시장에서 주가 비중이 그리 크지 않습니다. 앞으로의 주가 전망은 어떻게 될까요?

 

 


 

 

 화이자 주가 전망

 

다음으로 화이자 주가 전망을 살펴보겠습니다. 전문가들의 예상 주가 전망치를 확인합니다. 해외 주식에 관한 다양한 정보는 야후 파이낸스에서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사이트 속도도 다른 증권 사이트에 비해 빠른 편이라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야후 파이낸스에서 찾아보면 전문가들의 매수 및 매도 의견을 살펴볼 수 있는데요. 참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이자-주가-전망
화이자 주가 전망

 

 

다른 기업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증권사들은 대체로 낙관적인 전망을 하고 있습니다. 매도 의견이 하나라도 있는 이상 주가 전망은 그리 좋지 않을 것이라 의심해도 좋습니다. 화이자 주가의 Recommendation Trends를 보시면 2월과 5월에 매도 의견이 하나씩 있습니다. 보통 애플이나 구글과 같은 전망 좋은 기업을 보면 매도 의견이 없습니다 Strong Buy 혹은 Buy 의견이 대부분을 차지하죠. 매수의견이 더 많다고 해서 화이자의 주가 전망이 좋은 것은 아님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실제 앞으로 화이자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기사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Seeking Alpha라는 주가 분석 사이트를 참고했습니다. 구글 번역을 활용한 번역글을 첨부합니다. 일부 오역이 있을 수 있지만 큰 내용 및 정보를 파악하는 데에는 어려움이 없을 겁니다.

 


 

백신의 유무에 관계없이 화이자는 점점 더 매력적입니다.

 

요약

  • 전망에 대한 기념비적인 업그레이드와 함께 2021 년 1 분기 결과가 인상적입니다.
  • 회사는 스스로를 재창조했으며 역사상 가장 좋은 시기를 즐기고 있습니다.
  • Biden 행정부가 주도하는 특허권 포기는 손해를 입힐 가능성이 낮습니다.

 

Getty Images를 통한 Massimo Giachetti / iStock Editorial의 사진

 

BNT162b2의 유무에 관계없이 놀라운 전망

Pfizer ( PFE )는 수년간의 부진한 성장과 불확실한 전망에 따라 성장 스토리에서 기념비적인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COVID-19 백신 인 BNT162b2는 분명히 핵심 동인이며, 회사는 4 월 중순까지 체결된 계약을 기준으로 백신 매출에 대한 기대치를 몇 주 전 미화 150 억 달러에서 260 억 달러로 73 % 상향 조정했습니다. 16 억 추가 용량을 전달해야 합니다. 이 회사는 백신의 제조 및 공급이 2021 년에 25 억 달러에 비해 2022 년에 30 억 도즈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는 화이자가 310 억 달러의 수익을 올릴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2022 년 BNT162 b2 수익의. 회사는 여전히 '수익의 비율로 볼 때 높은 20 대'또는 약 65 ~ 75 억 달러의 수익을 세전 소득을 올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 수치는 수입과 순이익을 모두 약 70 % 증가시킬 것입니다. 백신 수익 마진이 전통적으로 치료 의약품보다 낮다는 점을 감안할 때 BNT162b2의 영향은 화이자의 재무 성과에 기념비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그러나 COVID 백신이 없어도 화이자는 잘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BNT162b22의 영향을 제외하고 작년 같은 분기에 비해 2021 년 1 분기에 수익을 8 % 증가시켰습니다. 뇌졸중 및 혈전 위험을 줄이는 데 사용되는 약인 Eliquis의 매출은 1 분기에 25 % 증가하여 미화 16 억 달러의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2020 년 내내 Eliquis의 매출은 18 % 증가하여 50 억 달러에 도달했습니다. 심부전 치료제 인 Vyndamax의 매출은 2020 년 170 % 성장에 이어 88 % 성장한 미화 5 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류머티즘 관절염 치료에 사용되는 Xeljanz의 매출은 1 분기에 18 % 성장하여 성장세에서 가속화되었습니다. 또한 Pfizer는 신약 임상 시험의 종단 간 성공률에서 업계 최고의 결과를 얻었습니다. 업계의 1/10 미만에 비해 1/5의 시험에서 성공했습니다. 향후 5 년 동안 연간 6 % 이상의 CAGR 매출 성장이 예상되는 밝은 미래를 예견합니다.

 

밸류에이션은 여전히 ​​매력적인데, 특히 장기적인 성장이 예상됨

화이자는 2021 년이 블록버스터의 해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매출은 미화 70.5 ~ 72.5 억 달러, EPS는 3.55 ~ 3.65 달러 사이로 예상됩니다. 이것은 회사를 현재 가격 대비 수익 비율 11 배로 평가할 것이며, 이는 동료들에 비해 저렴합니다. BNT162b2를 제거하더라도 Pfizer는 14 배의 적절한 P / E 비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다른 주요 백신 생산 업체 인 AstraZeneca (NASDAQ : AZN )는 는 44 배, Merck (NYSE : MRK )의 정규화 P / E는 16 배, 덴마크 Novo Nordisk (NYSE : NVO )는 는 25 배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Moderna (NASDAQ : MRNA ) 유일한유일한 제품인 다른 mRNA 백신 생산 업체 인 P / E는 13 배에 달한다.

 

화이자의 주가는 12 월 초 고점 대비 10 % 하락했다. 주당 39 달러에 가까운 오늘의 주가는 거의 3.9 % 의 배당 수익률을 제공합니다. BNT162b2를 제외한 배당 성향은 2021 년 60 %로 배당금과 주식 환매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충분한 여지를 남깁니다. 이러한 매개 변수는 현재 주가를 매우 매력적으로 만듭니다.

Pfizer는 회사가 주주 지불금을 늘리는 동시에 성장에 계속 투자할 수 있는 엄청난 재정적 유연성을 누리고 있습니다. 제네릭 사업부 인 Upjohn과 소비자 건강 관리 사업이 모두 분사되면서 화이자는 전 세계 제약 혁신 분야에서 선두 자리를 유지할 수 있는 약물 개발에 자원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현재 위험은 주로 정치적입니다

오늘날 화이자와 제약 산업, 특히 COVID-19 백신 생산 업체의 수익성에 대한 분명한 위험은 정치적 위험입니다. 바이든 행정부는 최근 전 세계 제네릭 생산자들이 백신의 제조와 공급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백신 생산자들에 대한 특허 보호를 포기하겠다는 강력한 의도를 발표했습니다. 이 면제에 대한 아이디어는 아직 초기 단계에 있으며, 이 면제의 시작 여부, 시행시기 및 방법, 특허 보유자가 보상받는 방법 등을 포함하여 많은 질문이 열려 있습니다. COVID-19 백신의 특허 보유자는 모든 질문이 여전히 열려 있기 때문에 제대로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화이자는 영향을 가장 적게 받는 특허 보유자 중 하나 일 것입니다. mRNA 기술은 기존 백신보다 복사 및 제조가 더 어렵고 냉동 보관의 필요성은 많은 개발 도상국의 공급망 진입에 또 다른 장벽을 나타냅니다. 이 보기는 mRNA COVID-19 백신의 다른 생산자 인 Moderna의 CEO가 공유했습니다.

면제 위험 외에도, Biden 행정부는 제약 회사가 제품 가격을 자유롭게 인상할 수 있는 능력을 제한하는 조치를 취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민주당과 공화당이 합의한 몇 안 되는 문제 중 하나입니다. 이 위험은 화이자의 매출이 지난 2 년 동안 미국 판매와 해외 판매 간에 균등하게 분배되었다는 사실로 인해 줄어듭니다. 그리고 Covid-19의 영향을 감안할 때 제약 회사는 공중 보건 및 미국 및 세계 경제를 보호하기 위해 R & D 및 신약 및 백신에 대한 투자 증가의 중요성에 대해 미국 입법자들과 논쟁할 때 많은 비중을 차지할 것입니다.

화이자는 신선하고 성장하고 균형 잡힌 약품 포트폴리오, 합리적인 재정적 유연성, 높은 배당 수익률의 차분한 주가, 그리고 BNT162b2의 케이크 위에 체리를 담아 지난 몇 년 동안 그 어느 때보 다 더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화이자 주식 전망 : 2021 1 분기 실적을 보는 방법

 

요약

  • 화이자는 1 년 동안의 가이던스를 높이면서 기대치를 상회 한 1 분기 실적을 보고 했습니다.
  • 이 회사는 향후 몇 년 동안 비즈니스의 핵심 부분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COVID 백신 판매 증가의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 COVID 백신의 영향을 제외하더라도 시장을 선도하는 여러 약물 프로그램이 기본 판매 및 수익 모멘텀을 긍정적으로 지원합니다.
  • 지속적인 성장과 수익 모멘텀을 통해 상당한 상승 여력을 제공하는 매력적인 밸류에이션으로 거래되는 화이자에 대해 낙관적입니다.

 

Getty Images를 통한 Reptile8488 / E +의 사진

 

 

Pfizer Inc. ( PFE )는 독일에 기반을 둔 BioNTech SE ( BNTX )로 개발 한 회사의 COVID 백신으로 매출과 수익이 크게 증가한 1 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사실, 이 백신은 이제 지난 수십 년 동안 세계적 유행병을 종식시키기 위한 중요한 단계임을 입증 한 가장 중요한 의학적 돌파구가 되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BNT162 b2"를 통한 Pfizer의 최초 시장 출시 이점은 회사의 세계적 수준의 연구 및 개발 능력이 전체 약물 파이프 라인에 걸쳐 긍정적인 장기 전망을 설정한다는 사실을 재확인했습니다.

매력적인 가치, 매력적인 4 % 의 배당 수익률, 상당한 상승 가능성을 제공하는 PFE 주식에 대해 낙관적입니다. BNT162b2의 장기적인 수요 궤적에 대한 불확실성이 있지만, 화이자는 광범위한 제약 사업에서 탄탄한 기본 성장과 수익 잠재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지속적인 운영 및 재정적 모멘텀을 통해 주가가 더 높게 거래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화이자 수입

화이자는 5 월 4 일 1 분기 EPS 0.93 달러로 전년 대비 47 % 증가했으며 예상보다 0.15 달러 앞서고 발표했다. 분기 매출은 146 억 달러로 1 분기 대비 42 % 증가했으며 컨센서스를 거의 10 억 달러 상회했습니다.

(출처 : 회사 IR )

여기서 이야기는 4 분기 중 12 월 말에 응급 사용 승인을 위해 공식적으로 승인된 COVID 백신의 초기 출시였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백신 판매량과 시기는 예상보다 강해 1 분기 전사 매출의 24 % 인 35 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매출 믹스가 BNT162b2로 이동하면서 BioNTech와의 총 이익 분할을 50 %로 고려함에 따라 매출 총이익은 작년 80.8 % 에서 71.1 %로 감소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정된 매출액, 정보, 관리비 "SI & A"가 전년 대비 7 % 증가에 그쳐 수익성이 높아져 재무 실적이 견조했습니다.

중요한 점은 BNT162b2를 제외하고 매출이 전년 대비 8 % 증가함에 따라 나머지 비즈니스 전반에 걸친 추진력입니다. 다시 말해, 화이자의 기본 매출과 수익은 전염병 이전 수준에서 상승했습니다. 1 분기 종양학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18 % 증가하여 암 치료제 인 "Xtandi"와 신장 암 치료에 맞서 싸우는 "Inlyta"와 같은 주요 의약품의 강력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전년 대비 매출 성장.

(출처 : 기업 IR )

내과 그룹의 영업 수익은 전년 대비 11 % 증가했습니다. 심방세동 환자의 뇌졸중 및 혈전 위험을 감소시키는 시장을 선도하는 약물 인 "Eliquis"의 판매도 제품이 시장 점유율 상승으로 전년 대비 25 % 증가한 회사의 강점이었습니다. 전 세계 여러 지역에서. 화이자는 '빈다 켈 / 빈다 맥스'에서도 희귀 질환 치료제로 전년 대비 88 % 증가한 성공을 거두고 있다. 반면에 관리 진은 대유행 기간 동안 의사 건강 방문이 지속적으로 감소하여 전반적인 예방 의료 동향을 계속해서 방해하고 있다고 언급함에 따라 매출이 20 % 감소한 "Prevnar 13"백신의 약점이 있었습니다.

분기의 다른 개발은 광범위한 약물 파이프 라인을 발전시키는 데 있어 지속적인 진전이었습니다. 5 월 4 일 현재 회사는 등록 10 개를 포함하여 모든 발견 단계에 걸쳐 100 개의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의 승인은 비소 세포 성 폐암 유형의 확장된 적응증에 대한 "LORBRENA"입니다. 장기적으로는 COVID 백신 개발에서 얻은 경험과 통찰력을 올해 말 임상 시험에 들어갈 독감 백신 세트를 포함하여 더 많은 mRNA 기반 백신에 활용하려고 합니다.

(출처 : 기업 IR )

마지막으로 회사는 122 억 달러의 현금과 장기 부채 356 억 달러에 상응하는 금액으로 분기를 마감했습니다. 지난 1 년 동안 약 150 억 달러가 넘는 EBITDA를 고려할 때, 우리는 순부채 대 EBITDA 레버리지 비율을 1.6 배로 계산했으며, 이는 전반적인 대차 대조표 위치를 강조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현금 흐름은 앞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주식의 강세 현금의 일부로 추가 디 레버 리징을위한 여지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PFE 관리 지침

경영진은 전 세계 정부로부터 공급 계약을 계속 받고 있는 BNT162 b2 배송에 대한 새로운 추정치를 기반으로 2021 년 재무 목표를 늘 였습니다. 화이자는 계약 금액을 고려하여 16 억 용량을 제공 한 COVID 백신으로 올해 260 억 달러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청소년을 위한 징후와 함께 더 많은 국가에서의 가용성은 나머지 연도 동안 판매 모멘텀을 유지할 것으로 설정됩니다.

(출처 : 기업 IR )

화이자는 COVID 백신이 현재 시장에 나와있는 인플루엔자 "독감 백신"과 유사한 정기적인 예방 접종 유형이 된다는 가정을 내걸고 있습니다. 특히, 회사는 연말까지 25 억 도스, 2022 년에는 30 억 도스에 이르기까지 제조 능력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캐나다를 포함한 일부 국가에서는 이미 2024 년까지 수백만 도스를 확보 했습니다. 경영진은 이 주제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전화 회의 :

우리가 목격 한 바에 따르면, 우리는 독감 백신과 유사한 COVID-19 백신의 지속적인 수요가 가능한 결과라고 믿습니다. 우리는 COVID-19와 싸우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에서 지역 요구 사항에 맞는 진행 중인 유행성 예방 접종 접근 방식에 대한 계획을 포함하여 전 세계 보건 당국의 장기적인 파트너가 되기를 원합니다. 이를 위해 파트너 인 BioNTech와 함께 2022 년에 최소 30 억 용량을 생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화이자는 현재 2021 년 총매출이 705 억 달러에서 725 억 달러 사이로 2 월 4 분기 수익 발표에서 발표된 이전 지침에 비해 100 억 달러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추정치의 중간 점은 2020 년에 비해 운영상 68 % 증가했음을 의미합니다. $ 3.55에서 $ 3.65 사이의 조정 EPS 목표도 이전의 $ 3.10 및 $ 3.20 지침에서 증가했습니다. 확인되면 예상 수익은 2020 년에 비해 55 % 증가할 것입니다.

(출처 : 기업 IR )

여기서 화이자의 성장은 COVID 프로그램 그 이상이라는 것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BNT162b2의 영향을 제외한 2021 년의 회사 지침은 2020 년에 6 % 의 매출과 11 % 의 이익 성장을 의미하며, 또한 유행병 전년 인 2019 년에 비해 34 % 높은 EPS를 의미합니다. COVID를 넘어선 결과는 운영 모멘텀의 근본적인 강점을 더 잘 나타내며, 이는 동급 최강의 약품으로 광범위한 제약 산업에서 회사의 리더십을 반영합니다. COVID 사업이 있든 없든 회사의 장기 전망이 안전하다는 확신이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화이자는 BNT162b2를 제외하고 2025 년까지 연간 6 % 매출 성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출처 : 기업 IR )

 

분석 및 미래 지향적 해설

컨센서스 추정에 따르면 2021 년 화이자의 매출액 714 억 달러에 대한 시장 전망은 회사 가이던스 범위 내에 있는 반면, EPS 추정치는 3.69 달러로 경영진의 목표 상한선보다 약간 높습니다. 더 흥미로운 것은 2022 년과 2023 년에 시장이 향후 2 년 동안 매출이 610 억 달러와 560 억 달러로 줄어들 것으로 예상하는 것입니다.

이 전망은 COVID 백신에 대한 수요가 올해 매출이 "최고"일 수 있는 것에 비해 앞으로 둔화될 것임을 시사합니다. 이 전망은 대략 2022 년에 BNT162 b2 판매가 약 50 % 감소하고 2023 년에 또 다른 50 % 감소하는 것으로 해석되며, 화이자 경영진은 이 기간 동안 공식적인 목표를 제시하지 않았습니다.

(출처 : Seeking Alpha)

이것은 전염병을 통제하기 위한 글로벌 예방 접종 노력이 앞으로 어떻게 진화할 것인지를 추측하기에는 너무 이르다는 점에서 화이자에 대한 전망에서 가장 불확실한 측면입니다. 백신은 "추가"단일 용량 또는 잠재적인 변이를 표적으로 하는 새로운 제제와 함께 연간 기준으로 무기한으로 필요할 수 있다는 생각이 있습니다. 이것은 본질적으로 반복적인 판매의 긴 활주로를 포착할 Pfizer의 최상의 시나리오가 될 것입니다. 다른 한편으로, 올해 다른 백신 제조업체를 포함하여 전 세계 인구에 대한 백신 접종에 충분한 성공을 거두면 바이러스가 무리 면역 수준을 통해 효과적으로 박멸될 수 있습니다. 이는 "수십억"의 용량이 필요하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앞으로 매년.

어느 쪽이든 우리는 2023 년까지의 추정치가 있는 그대로 합리적이며 결국 예상을 능가하도록 Pfizer를 보수적으로 설정하게 될 수 있습니다. 현재 수익 전망은 장기적인 전략적 유연성과 주주 수익을 뒷받침하는 초과 잉여 현금 흐름에서 점진적으로 수십억 달러로 전환될 회사에게 전반적으로 매우 긍정적입니다.

 

Pfizer 주식 예측

밸류에이션 측면에서 가장 큰 시사점은 PFE 주식이 주식의 과거 평균 거래 배수에 비해 저평가되거나 심지어 저렴하다는 것입니다. 2021 년과 2022 년의 현재 컨센서스 EPS는 5 년 평균 P / E 비율 20 배와 비교할 때 향후 2 년 동안 각각 11 배 및 12.4 배의 순방향 P / E를 의미합니다. 마찬가지로 2021 년 추정치에 근거한 EBITDA에 대한 전방 EV 9.7 배 배수도 5 년 평균보다 14 배에 가깝습니다.

(출처 : 저자)

현재 "우울한"배수 또는 회사의 역사적 가치에 대한 할인에 대한 한 가지 설명은 COVID 백신 사업의 장기적인 전망에 대한 불확실성에 근거합니다. 우리에게 가장 인상적인 점은 BNT162 b2 영향을 제외한 2021 년의 수익 전망만 고려하면 회사의 EPS가 2.50 달러에서 2.60 달러 사이의 예상 P / E가 ~ 15 배라는 점입니다. 즉, PFE의 낙관적인 사례는 COVID를 넘어서는 기본 사업만으로도 현재 주가를 정당화할 수 있으며 BNT162b2의 증가 잠재력은 단순히 투자자에게 보너스 일 뿐이라는 것입니다. 요점은 Pfizer가 성장과 이익 모멘텀을 통합하고 있기 때문에 여전히 상당한 상승 여력이 있다고 생각한다는 것입니다.

YCharts 별 데이터

 

PFE 주가

PFE의 주식은 상대적으로 타이트한 범위에서 거래되어 지난 2 년 동안 평균 33 달러에서 38 달러 사이에서 반등했습니다. 아래 차트에서 통계는 주가가 기간 동안 약 19 % 상승했지만 2019 년으로 돌아가는 수준에 비해 여전히 낮은 3 월 저점에서 강한 랠리입니다.

(출처 : finviz)

지난 3 년 동안 PFE는 S & P 500 지수 내의 모든 의료 부문 주식을 추적하는 Health Care Select Sector SPDR ETF ( XLV ) 보다 실적이 저조했습니다. 올해 COVID 백신 부스트를 넘어 다른 생명 공학에 비해 지난 몇 년 동안 약한 성장은 주식에 대한 정서를 제한하고 수익을 압박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모멘텀은 향후 이러한 성과 격차를 좁힐 수 있는 주가 상승의 초기 단계라고 본다. 우리는 화이자의 기본 강점을 감안할 때이 업종에 대해 프리미엄 밸류에이션을 받을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YCharts 별 데이터

 

화이자 배당금

고려해야 할 다른 역학은 주당 0.39 달러의 분기 금리를 기준으로 한 PFE의 배당 수익률 3.9 % 입니다. 화이자는 2009 년부터 매년 평균 65 % 의 수익에 대한 배당금을 늘려 왔습니다. 올해 실적 전망이 좋은 점을 감안하면 연간 배당 성향이 40 %로 낮아 배당 성장의 여지가 있음을 시사한다.

YCharts 별 데이터

 

화이자 주식은 매수인가

역사상 가장 중요한 글로벌 예방 접종 노력 중 하나에 대한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세대 별 기회를 성공적으로 실행하는 것으로 보이는 화이자에 대해 좋아할 것이 많습니다. COVID 전염병이 빠르게 사라질 것으로 기대할 수 있지만, COVID가 되풀이되는 글로벌 의료 문제로 남아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Pfizer는 예측 가능한 미래를 위해 세계 정부에 계속 공급할 수 있습니다. 시장을 선도하는 종양학 및 내과 부문 치료 분야에서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약물 파이프 라인 중 하나는 회사에 대한보다 광범위한 긍정적인 장기 전망을 강조합니다.

PFE의 주식을 매수로 평가하고 목표 주가 $ 50.00은 현재 수준보다 29 % 상승할 수 있고 컨센서스 2021 EPS에 14 배의 배수를 의미합니다. 이는 화이자의 재무 프로필을 강화하여 광범위한 R & D 이니셔티브에 유연성을 더하는 COVID 백신의 단기 재정적 영향을 반영한다고 생각하는 수준입니다. 우리의 목표 주가는 또한 주가의 배당 수익률이 2018 년에 그 수준에 근접한 것을 고려할 때 우선순위가 있는 3 %로 좁아질 것을 시사합니다.

여기서 낙관적인 사례는 회사가 수익성을 높이기 위해 제조 능력을 활용하기 때문에 수익성과 관련된 단기 기대치를 초과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COVID 백신 프로그램의 수요가 계속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면서 2023 년까지 매출 추정치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단점은 성장이 단순히 실적이 저조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다음 분기의 예상보다 약한 결과는 주식에 압력을 가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COVID 백신의 장기적인 잠재력을 약화시키는 효능과 관련된 부정적인 헤드 라인의 위험이 있습니다. 단기 수요를 제한하는 전 세계 COVID 사례의 예상보다 빠른 감소는 또한 약한 감정을 통해 주식을 압박할 것입니다. 나머지 Pfizer의 약품 포트폴리오 및 개발 파이프 라인도 주요 모니터링 지점으로 남아 있습니다.

 


 

 

 한국 화이자 제약 관련주

 

 

마지막으로 한국 화이자 제약 관련주를 확인해보겠습니다. 화이자 뉴스와 함께 자주 언급되는데요. 총 7 종목입니다. 

 

  • 파미셀
  • 제일약품
  • 우리바이오
  • 신풍제약
  • 동화약품
  • 셀트리온
  • kpx생명과학

 

 

관련주에 투자할 때는 유의할 점이 있습니다. 바로 화이자와 같은 대표주의 주가를 무조건적으로 따라가지 않는다는 것이지요. 따라서 화이자가 유망할 것 같아서 무조건 적으로 관련 제약회사를 사는 일을 없어야 합니다. 각 회사에는 각각의 위험이 상존하고 있습니다. 각 회사의 위험, 펀더멘탈을 충분히 숙지한 다음에 투자를 하는 것이 맞을 겁니다.

 

 


 

화이자 주가를 비롯한 전망을 살펴보았습니다. 미국 화이자 주가뿐만 아니라 한국 화이자제약 관련주와 주식도 살펴보았습니다. seeking alpha의 자료에 따르면 주가 전망이 나쁘지 않은 것 같네요. 또한 함께 보면 좋은 글들을 첨부하니 참고 바랍니다. 

 

 

https://uraeburi.tistory.com/9

 

구글 주식 알아야할 정보 5가지 ( + 전망, 미국 해외 주식 사는법, 가격 시세 주가 조회, 알파벳 A )

구글 주식에 투자하기 전에 반드시 알아야 하는 정보 5가지를 첨부합니다. 구글 주식 개요 가격 차트 전망 구글 분석 자료 해외(미국) 주식 사는법 팁! 구글 주식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많으시죠?

uraeburi.tistory.com

 

 

https://uraeburi.tistory.com/6

 

주식 수수료 평생 무료 증권사 3가지

현재 주식 수수료 평생 무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증권사 3가지입니다. KB증권 KTB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참고로 위의 금융사들 말고도 수수료 평생 무료 이벤트를 진행하는 곳이 많습니다.

uraeburi.tistory.com

 

 

https://uraeburi.tistory.com/8

 

주식 거래량 보는법 5가지 ( + 투자 매매 잘하는 방법 )

주식 투자에서 거래량은 대단히 중요합니다. 흔히들 거래량이 가격과 더불어 가장 중요한 지표라고 말합니다. 거기에는 이유가 있는데요. 국내 주식시장에서 활개를 치는 세력들이 가격은 조정

uraeburi.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