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금융 정보

증권 수수료 비교 TOP 5 (+ 표, 평생무료 주식매매 거래계좌 회사 )

by 팁돌 2021. 5. 17.

증권 수수료 비교했을 때 가장 낮은 매매 수수료를 제공하는 회사 TOP 5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나무증권
  2. 미래에셋대우증권
  3. 유안타증권
  4. 한국투자증권
  5. 키움증권

 

증권회사를 선택하여 주식 매매 거래계좌를 만들 때는 수수료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거래를 할 때마다 내는 수수료를 싸게 유지한다면 곧 수익률로 연결되니까요. 충분히 싸게 할 수 있는데 잘못된 정보들로 인해 혹은 귀찮아서 높은 수수료를 내고 있다면 당장 개선해야 합니다. 투자에 있어서 야금야금 수익률을 갉아먹는 수수료와 같은 부분들을 확실히 통제해야 합니다. 수수료가 저렴한 증권사 TOP5 들을 위에서 이미 제시했는데요. 각 회사들의 수수료율을 얼마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게다가 평생 무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증권사들도 있습니다. 그러한 증권사들도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증권 수수료 비교 TOP5
  2. 증권 수수료 비교표
  3. 해외 주식 거래 수수료 비교
  4. 평생무료 수수료 이벤트를 진행하는 회사들?

 

 


 

 

 

 증권 수수료 비교 TOP5

 

증권회사들의 수수료를 비교해보았을 때 가장 낮은 수수료를 자랑하는 회사들은 앞서 말했던 것처럼 나무증권, 미래에셋대우증권, 유안타증권, 한국투자증권, 키움투자증권 등입니다. 자료들은 우수한 금융정보를 제공하는 밸류 챔피언에서 인용했습니다.

 

밸류챔피언-주식시장-매매수수료-비교
밸류챔피언 주식시장 매매수수료 비교

 

보시다시피 평균적인 국내 주식시장의 수수료는 0.0421%입니다. 상위의 증권사들은 그것의 약 절반도 되지 않는 0.01 ~ 0.015% 정도에 불과합니다. 가장 낮은 주식시장 수수료를 자랑하는 나무 증권의 경우 고작 0.01%밖에 되지 않습니다. 이는 평균에서 절반의 절반 수준이지요. 주식계좌를 만들 때 다른 요인도 살펴봐야겠지만 이렇게 수수료가 저렴한 증권사들을 적극적으로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증권 수수료 비교표

 

앞서 살펴보았던 TOP5의 증권 수수료 비교표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보셨을 때 좀 더 간편하게 비교가 가능했으면 좋겠습니다.

 

증권 수수료
나무 0.0100%
미래에셋대우 0.0140%
유안타 0.0140%
한국투자 0.0142%
키움 0.0150%

 

 

 


 

 

 

 해외 주식 거래 수수료 비교

 

요새는 해외 주식 거래 수수료 비교도 빠질 수가 없습니다. 최근 동향을 보면 국내 주식 시장에 투자하는 것뿐만 아니라 미국 시장, 암호화폐 시장까지 다양한 분야에 투자하고 있는 것이 실정입니다. 일반적으로 수수료 비교를 할 때면 해외 주식 시장에서가 더 치열한데요. 기본적인 해외주식 거래 수수료가 비싸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따라서 더더욱 더 수수료를 비교하여서 저렴한 증권을 선택해야겠지요. 해외 주식거래의 수수료는 평균적으로 0.25% 정도입니다. 국내 주식시장에 비하면 5배 이상 높은 수치입니다. 

 

 

해외주식시장-매매수수료-비교
해외 주식시장 매매수수료 비교

 

해외 주식시장의 증권 수수료 비교를 살펴보면 대부분 비슷합니다. 다만 0.20%의 한국투자증권의 수수료가 좀 저렴해 보이는군요.

 


 

 

 

 평생 무료 수수료 이벤트를 진행하는 회사들?

 

수수료 비교를 이것으로 끝내면 안 됩니다. 바로 이벤트가 있기 때문입니다. 증권 회사들은 가입자, 투자자들을 유치하기 위해서 다양한 이벤트를 벌입니다. 그중에 무료 수수료 이벤트도 아주 많은 데요. 사실 끝나갈 때쯤이면 또 하고 또하고 해서 끊이지 않는 평생 무료 수수료 이벤트를 진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까운 수수료를 무료로 해준다니 마다할 필요가 없겠죠?

 

 

심지어 조건도 비대면 신규계좌 개설 시처럼 아주 간단한 경우도 많습니다. 2021년 5월 15일 현재 평생 무료 이벤트를 주고 있는 증권사는 KB증권 한국투자증권 등이 있는데요. 더 자세한 사항 혹은 더 많은 평생 무료 수수료 이벤트 회사들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 바랍니다.

 

https://uraeburi.tistory.com/6

 

주식 수수료 평생 무료 증권사 3가지

현재 주식 수수료 평생 무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증권사 3가지입니다. KB증권 KTB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참고로 위의 금융사들 말고도 수수료 평생 무료 이벤트를 진행하는 곳이 많습니다.

uraeburi.tistory.com

 

 

 


 

오늘은 증권 수수료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그중에 가장 낮은 수수료를 자랑하는 회사 TOP5도 뽑아보았는데요. 수수료를 줄이는 길에는 증권 회사 선택, 주식거래 매매 횟수 줄이기 등의 방법이 있으니 전략적인 선택을 잘해보시길 바랍니다. 끝으로 함께 보면 좋을 포스팅들을 첨부했으니 참고 바랍니다!

 

 

 

https://uraeburi.tistory.com/8

 

주식 거래량 보는법 5가지 ( + 투자 매매 잘하는 방법 )

주식 투자에서 거래량은 대단히 중요합니다. 흔히들 거래량이 가격과 더불어 가장 중요한 지표라고 말합니다. 거기에는 이유가 있는데요. 국내 주식시장에서 활개를 치는 세력들이 가격은 조정

uraeburi.tistory.com

 

 

https://uraeburi.tistory.com/9

 

구글 주식 알아야할 정보 5가지 ( + 전망, 미국 해외 주식 사는법, 가격 시세 주가 조회, 알파벳 A )

구글 주식에 투자하기 전에 반드시 알아야 하는 정보 5가지를 첨부합니다. 구글 주식 개요 가격 차트 전망 구글 분석 자료 해외(미국) 주식 사는법 팁! 구글 주식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많으시죠?

uraeburi.tistory.com

 

 

 

 

 

댓글